알리바바, FIFA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 됐다

2017.11
24

맑음 메일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1,579    0

1,579    0

페이지뷰 1,579

0

본문

알리바바, FIFA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 됐다

c8656dee6fa2e272f352fcb9908e2bff_1511503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과 FIFA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를 2022년까지 FIFA 클럽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Presenting Partner)로 선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발표는 알리바바 그룹이 광저우에서 개최한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합의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FIFA의 마케팅 영업 및 전략 부문 이사인 이언 다우니(Iain Downie)는 “기술 지원과 전세계 전역에 미치는 서비스 측면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부문에 제공하는 엄청난 가치에 대해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이번 FIFA 클럽 월드컵과 관련하여 새롭게 맺은 합의가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것도 우리는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2월 6일부터 16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릴 예정인 토너먼트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프레젠팅 파트너로서 MVP 상을 설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FIFA 클럽 월드컵 챔피언십 트로피가 발표회장 및 컴퓨팅 컨퍼런스 회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FIFA 클럽 월드컵은 FIFA가 주최하는 국제적 축구 토너먼트로서 전세계 6개 축구 연맹으로부터 현 챔피언 축구팀 6개 팀을 선정하고 주최국의 국내 리그 챔피언 팀도 초청을 하게 된다. 과거 토너먼트에서는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등 과거 토너먼트에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바 있는 전세계 최고로 인기 있는 축구스타들이 총동원된 바 있다. 

알리바바 그룹의 수석부사장이자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대표인 사이먼 후(Simon Hu)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생활수준 향상에 포괄적인 공헌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FIFA 클럽 월드컵의 중요 파트너가 됨으로써 우리는 이 기술이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관전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전에는 스포츠 경기를 관전하고 참여하는데 일정한 한계가 있었던 사람들에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있어 이는 포괄적인 기술의 진정한 의미를 대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는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등 트래픽과 거래량이 폭주하는 행사에서 그 지원 역량을 충분히 발휘한 바 있다. 스포츠 업계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빅데이터 분석 지원 등 경기 운영 상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개요 

 

2009년에 설립된 알리바바 클라우드(www.alibabacloud.com)는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으로서 가트너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3대 IaaS 서비스 제공업체로 꼽히고 있으며 IDC에 따르면 중국의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 중 1위 회사로 알려져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알리바바 그룹 마켓 플랫폼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은 물론 신생 IT 기업, 대기업, 정부 기관 등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유형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20051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75건 1 페이지

아마존 최고 인기제품 에코닷

아마존 최고 인기제품 에코닷연말 크리스마스 쇼핑시즌 동안연말 크리스마스 쇼핑시즌 동안 온라인 전자상거래 아마존에서 아마존 AI 스피커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아마존이 미디어를 통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AI 음성비서 알렉사가 탑재된 에코닷을 비롯하여 에…

열람중 -  알리바바, FIFA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 됐다

알리바바, FIFA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 됐다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과 FIFA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를 2022년까지 FIFA 클럽 월드컵의 프레젠팅 파트너(Pres…

타타 모터스, ‘커넥팅 애스퍼레이션’ 공개

타타 모터스, ‘커넥팅 애스퍼레이션’ 공개전 세계에서 사용될 새로운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타타 모터스(Tata Motors)가 2016년 수행된 회사의 변환 과정의 일환으로 기업 브랜딩을 구체화하기 위한 포괄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버,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라이브 로케이션' 추가

우버,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라이브 로케이션’ 추가 우버가 미국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신규 기능 ‘라이브 로케이션(Live location)’을 공개했다. 라이브 로케이션 기능은 운전자와 탑승자간 실시간으로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

볼보, 우버 자율주행 사업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볼보, 우버 자율주행 사업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볼보와 우버가 자율주행 차량 사업에 긴밀한 협조체계를 이루어나갈 계획이다. 우버는 볼보의SUV 차량(XC90 모델) 2만 4천대를 2019년부터 2021년 사이 구매하기로 협약서를 체결했다. 볼보의 XC…

AI 로봇 개발 기업 보사노바, 시리즈 B 펀드 유치 성공

AI 로봇 개발 기업 보사노바, 시리즈 B 펀드 유치 성공 인공지능 로봇 개발 기업 보사노바(Bossa Nova) 로보틱스가 인텔(Intel Capital), WRV Capital, 루카스 벤쳐(Lucas Venture Group)등의 투자자들로부터 1,750…

폭스콘, 2017년 3분기 순이익 급감

폭스콘, 2017년 3분기 순이익 급감 대만 세계 최대 전자기기 조립업체 폭스콘의 2017년도 3분기 순이익이 급감하였다. 애플 아이폰 조립 및 제조사인 폭스콘의 2017년도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 하락하면서 7억 달러로 마감하였다. 이번 폭…

애플, iMessage 통해 송금 가능 테스트

애플, iMessage 통해 송금 가능한 ‘애플 페이 캐시(Apple Pay Cash)’ 베타 테스트 실시 

우버, NASA와 비행 택시 개발에 박차

우버, NASA와 비행 택시 개발에 박차 우버가 미 항공우주국(NASA)과의 협약을 통해 비행 택시의 노선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라 밝혔다. 제프 홀든(Jeff Holden) 우버 CPO는 리스본에서 개최되고 있는 웹 서밋(Web Summi…

중국 IT기업 텐센트, 스냅 지분의 12% 취득

중국 IT기업 텐센트, 스냅 지분의 12% 취득 텐센트는 모바일 메신저 스냅챗(Snapchat)으로 유명한 스냅(Snap) 지분의 약 12​​%를 매입하면서 미국 테크회사 기술에 대한 소유권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스냅의 공동창립자들이 거의 모든 투표…

BMW, 다임러 포드 폭스바겐과 전기차량충전 네트워크 사업 추진

 BMW, 다임러 포드 폭스바겐과 전기차량충전 네트워크 사업 추진 BMW는 폭스바겐, 다임러, 포드와 공동으로 충전소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여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기업들은 EV 고속 충전 네트워크 ‘아이오니티(I…

‘알파고 제로 AI’, 자율 강화학습 통해 새로운 지평 열어

‘알파고 제로 AI’, 자율 강화학습 통해 새로운 지평 열어 알파벳의 AI 전문 자회사 딥마인드(DeepMind)가 개발한 알파고가 계속 진화하고 있다. 이세돌 9단과 커제 9단을 이긴 알파고의 개발진들은 이에 머물지 않고, 자율 강화학습 기반의 더욱…

마이크로학교 ‘알트스쿨(AltSchool)’ 축소계획

마이크로학교 ‘알트스쿨(AltSchool)’ 축소계획  구글 웹 개인화 서비스 부서 책임자였던 맥스 벤틸라(Max Ventialla)는 교육 분야의 변혁을 주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IT 기술 기반의 초소형학교 ‘알트스쿨(AltSchool)…

뇌 스캔을 통해 자살 충동 식별한다

뇌 스캔을 통해 자살 충동 식별한다 의료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 미 온라인 저널 'Nature Human Behavior'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뇌 스캔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자살 충동을 느끼는 사람들을 식별 가능하게 될 것…

미국, 인공지능 개발 경쟁 뒤처질 듯

미국의 인공지능 개발 경쟁 뒤처질 듯  에릭 슈미트 알파벳 의장은 미국이 최첨단 인공 지능 개발 경쟁에서 뒤처질 위험에 처해 있다고 지적했다. 슈미트 전 장관은 CNAS(국가안보회의)가 주최한 기술정상 회담에서 중국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따라…

월간베스트

김한일 치과
연화유리
청담i성형외과
대전수연합치과
새크라멘토 맛집, 모두랑
ISABEL
SUSHI 7
The Wite House 재외동포언론인협회 재외동포재단 미주한인상공회의소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외국어대학교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