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케어클리닉, 무료로 정기검진 약 처방도 가능
헬스넷 지원 2배로 늘려… 의료서비스 접근성 높여
이웃케어클리닉(소장 애린 박)이 저소득층을 위한 원격진료를 시작했다. 이는 헬스넷이 보조금(그랜트)을 지원하면서 가능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원격진료가 활성화하면서 민영 건강보험이나 메디케어 가입자는 원격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 건강보험 프로그램인 메디캘 환자는 이 같은 서비스를 받는 게 제한적이었다.
지난 5월 정부 프로그램과 민영 건강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센틴(Centene)의 계열사인 공공 건강보험 회사 헬스넷(Health Net)이 이웃케어를 포함해 캘리포니아 내 메디캘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 138곳에 저소득층의 원격 진료 지원을 위해 당초 계획한 590만 달러에서 두배 이상인 총 1340만 달러의 그랜트를 제공했다.
헬스넷으로부터 그랜트를 받은 이웃케어는 6월 초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해 올 여름까지는 이웃케어 환자들에게 원격 진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린 박 소장은 "평소 의료서비스를 받기 힘든 메디캘 가입자와 건강보험이 없는 환자들이 코로나19로 의료혜택을 받기 더욱 어려워졌다"며 "이웃케어 환자 대부분이 한인, 히스패닉, 방글라데시, 태국계 주민으로 언어적 한계, 정보부족, 문화차이 등으로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고 새로운 의료 정보 및 기술 혜택을 받는데서도 종종 뒤로 밀려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커뮤니티와 의료서비스 취약계층의 니즈를 파악한 헬스넷의 신속한 결정과 통 큰 지원으로 저소득층도 원격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웃케어 에릭 슐루더버그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대부분 풀타임으로 일하는 저소득층 이웃케어 환자들이 진찰을 받기 위해 시간을 내서 클리닉에 오는 게 쉽지 않은데 환자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원하는 시간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원격 진료를 반기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원격진료로 인해 의료서비스에 대한 유연성과 효율성 또한 높아졌다. 원격진료로 당일 예약이 한층 쉬워졌으며 비응급 증상이나 일반적인 정기검진, 기존 약처방 연장, 간단한 후속조치는 굳이 의료진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가능해졌다.
이웃케어는 원격 진료 외에도 LA한인타운 6가 클리닉(6가와 하버드)과 윌셔 클리닉(윌셔와 뉴햄프셔)에서 월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 화~금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까지 정상적으로 환자 대면 진료도 하고 있다.
한편 이웃케어는 저소득층을 위한 메디캘, 서류미비자를 위한 마이헬스LA를 포함해 커버드캘리포니아, 메디케어, 일반보험 HMO·PPO 가입자와 건강보험 미가입자 등 모든 환자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미 하원 외교위 브래드 셔먼 "한국전 종전선언 바람직"
미 하원 외교위 브래드 셔먼 "한국전 종전선언 바람직"KAPAC 한반도평화포럼 2차 포럼서 북미간 연락사무소 설치 주장"하원 외교위원장 당선되면 미 의회사절단 이끌고 북한 방문할 것"미주지역 한인 유권자 단체인 미주민주참여포럼(KAPAC·대표 최광철)이 24일 개최한 …
미 민주당 ‘2020 정강’ 초안 “북한 비핵화 위한 지속적 외교 추구”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21일 델라웨어주 뉴캐슬에서 열린 캠페인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미국 민주당이 다음달 전당대회에서 채택할 강령 초안을 공개했습니다. 북한과 관련해서는 동맹국들과의 공조를 통한 지속적인 외교를 추구하고, 인도주의 지원을 지지…
열람중 - 메디캘 등 저소득층 위한 원격진료 시작
이웃케어클리닉의 아이다 투와타나누락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환자와의 원격진료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이웃케어클리닉, 무료로 정기검진 약 처방도 가능헬스넷 지원 2배로 늘려… 의료서비스 접근성 높여이웃케어클리닉(소장 애린 박)이 저소득층을 위한 원격진료를…
재외국민에 ‘원격 진료’ 허용
인하대·서울성모·아산병원 3곳 전화등 통해 상담·진료 가능필요하면 처방전 발급교민, 유학생 등 대상재외국민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원격 진료’ 서비스가 실시된다. 한국 정부는 현행 의료법에서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는 의료진-환자 간 원격의료를 재외국민에 한해 2년간 허…
10년전 음주운전사고 -미국 송환후 처벌
10년전 DUI 사고 韓 도피 뺑소니범, 美 범죄인 인도…아내 법정서 오열음주운전중 14번 프리웨이서 오토바이 충돌선고 전 도피 귀국, 결혼하고 자녀도 셋 둬한국 법원 “미국으로 인도 적정” 송환 허가▣이씨 사건 타임라인▶2010.6.12./음주운전 사고 뺑소니▶201…
한국전장서 쓴 편지 400통 책으로 나온다
70년 전 한국전에 참전한 찰스 마우드(왼쪽)가 당시 부모님에게 쓴 400여통의 편지들을 한인 조미란(오른쪽)씨의 도움을 받아 이달 중 책으로 출간한다. 조씨는 한국전 참전용사 관련 자원봉사를 하다 우연히 마우드 할아버지의 편지 얘기를 듣고 이를 출판하기로 …
은행 ‘현금 홍수’…코로나19 이후 2천조원 예금 증가
은행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예금 홍수에 빠져있다고 CNBC 방송이 21일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집계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올해 1월 코로나19가 처음 미국에 닥친 후 미국 은행의 예금 계정에 2조달러(약 2천40…
트럼프 행정부, 존 볼튼 회고록 '출판금지' 소송
존 볼튼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트럼프 행정부가 존 볼튼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회고록 출판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16일 볼튼의 회고록에 국가기밀이 담겨 있다며 출판을 막아 달라는 소송을 워싱턴 연방법원에 제기했습니다.법무부…
밀피타스.산호세 베리에사 2개 바트역 오픈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되어 배이지역 거의 대부분의 도시를 연결하는 바트가 드디어 밀피타스, 산호세와 연결됬다. 12일 바트 개통식에는 최초 바트역 연결을 승인했던 로날드 곤잘레스 시장이 참석하여 "처음으로 디즈니랜드에 온 것과 같은 희열을 느낀다"며 개통을 축하…
최악 지났나…미 5월 일자리 깜짝 증가, 실업률 `14.7%→13.3%'
[AFP=연합뉴스]미국의 5월 일자리가 감소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과는 달리 증가세로 돌아섰다.실업률도 4월보다 오히려 낮아졌다.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 4월에 대공황 이후 가장 나빴던 미국의 고용지표가 최악을 지난 것…
실업수당이 월급보다 많아 직장 복귀를 거부하는 직원들
5월이 시작되면서 '자택대피'를 해제하는 주정부가 많아지고 있다. 해당 지역 회사들은 일시 휴직했던 직원들의 일터 복귀를 요청하지만, 직원들은 실업수당을 받는 기간 동안 복귀하기를 거부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런 현상은 실업수당을 받는 미국 내 40개 주 …
미 국무부 보고서 “북 핵·미사일 포기하도록 최대압박 지속”
미 국무부가 내년 회계연도(FY2021) 대외활동 예산안을 설명한 보고서에서 동아태 지역의 최우선 목표가 북한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을 포기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정치·경제적 압박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이크 폼페…
UPCOMING COVID-19 LOAN ANSWERS Q & A - REGISTER NOW!
Covid-19 Loan Answers Here.COVID-19 Resources for Small BusinessesJoin the MeetingCovid-19 Loan Update / Q & AAsk us anything!Join the SBDC’s expe…
코로나 사망 하루 1천 명 증가…고학력 이민자 늘어
1일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아인의 지갑' 후원으로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에 지어진 임시 야전병원에서 의료 관계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오…
2020년 Census (인구조사)
2020년 센서스 인구조사는 미국 내 거주하는 모든 성인, 아기, 아동의 수를 셉니다. 이 인구조사는 정부 기관인 미국 인구조사국이 10년에 한 번씩 실시합니다.센서스 인구조사가 중요한 이유센서스 인구조사는 우리 생활의 다양한 부분을 형성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미국이야기 검색
월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