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미국 주요도시에 평창올림픽 홍보

2017.11
27

맑음 메일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1,173    0

1,173    0

페이지뷰 1,173

0

본문

미국 주요도시에 평창올림픽 홍보

재미동포 임영광CBS PD, 'CBS This Morning'에 6차례 방영

강원, LA 오가며 평창올림픽 홍보영상 ‘This is Gangwon’ 제작

1486fc15c4a35a6542b182442b95faf7_1511769
1486fc15c4a35a6542b182442b95faf7_1511769
 

재미동포 방송인이 미국 지상파 방송을 통해 강원도와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적극 나섰다.

재미동포 방송인 임영광 CBS PD는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을 통해 강원도와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영상인 ‘This is Gangwon’이 지난 20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앞으로 약 한 달 동안 아침 간판 뉴스 쇼 인 <CBS This Morning>의 여행 정보 섹션에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 PD에 따르면, 강원도의 제작 지원 등을 통해 미국 CBS 방송은 동계올림픽이 계최 되는 강원도를 알리기 위해 배우 다니엘 헤니가 출연과 나레이션을 맡은 프로그램을 지난 10월과 11월에 걸쳐 서울, 강원도, LA에서 촬영, 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올림픽 기간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할 만한 강원도의 6개 관광 명소를 미국 전역의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This is Gangwon>은 2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한달 동안 뉴욕, LA,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주요도시에 방영되는 아침 간판 뉴스 쇼인 <CBS This Morning> 의여행 정보 섹션에 여섯 차례 소개될 예정이며, CBS로컬 홈페이지와 SNS롤 통해서도 공개된다.

20일 방영된 1편 알펜시아리조트편은 스키점프를 포함한 다양한 동계올림픽 경기들이 펼쳐질 알펜시아의 스포츠시설과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부대시설 등이 소개됐다.

이어 방영될 2편은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다룬다. 권금성, 신흥사, 금강굴, 공룡능선, 토왕성 폭포 등 외설악의 아름다운 절경을 드론 촬영을 통해 영상으로 담았다. 특히, 안개가 가득한 날에 촬영돼, 운무에 쌓인 설악산의 신비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3편은 정선 5일장을 주제로 제작됐다. 추석 연휴기간에 촬영 된 3편에서는 명절 준비를 위해 5일장에 나온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았으며 강원도의 농수산물과 음식, 문화를 소개한다.

4편에서는 대관령 양떼목장을 소개한다. 한국인들이 바라보는 ‘양’에 대해 초점을 맞췄다. 1972년 한국에 처음 수입된 ‘면양’은 한국인들에게 친숙하면서도 낯설고 신기한 존재인 점을 부각한다. 가족, 친구, 커플 단위로 양떼목장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과 한국식 레저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5편에서는 한국인들에게조차 낯선 노추산 모정탑(母情塔)을 소개한다. 최근 대중에게 공개된 이 곳의 약 3천개의 돌탑에 얽혀있는 가족에 대한 사랑, 어머니의 헌신 등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전통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강원 편이 방영된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식도락가라면 한번쯤 꼭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소개하며, 한식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한옥과 장독대 등의 모습도 보여준다.

임 PD는 “CBS가 올림픽 중계권을 갖고 있지 않아서 처음에는 접하기 힘든 프로젝트였으나 개인적으로 한국을 알리고 싶었고, CBS와 강원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덕에 일을 제작 방영 할 수 있었다” 며, “한인 프로듀서로서 앞으로 더 많이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사람들을 미국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재미동포이자 재일동포 출신인 임 PD는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세계한인차세대대회의 멘토 출신이며 현재 뉴욕의 한인 차세대 단체인 ‘MOI’M (모임)’의 공동대표로도 활동 하고 있다. 

 

<박 기자>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3건 1 페이지

열람중 -  미국 주요도시에 평창올림픽 홍보

미국 주요도시에 평창올림픽 홍보재미동포 임영광CBS PD, 'CBS This Morning'에 6차례 방영​강원, LA 오가며 평창올림픽 홍보영상 ‘This is Gangwon’ 제작 재미동포 방송인이 미국 지상파 방송을 통해 강원도와 평창동…

우버, 구직자 취업희망 스타트업 1위에 선정

우버, 구직자 취업희망 스타트업 1위에 선정 링크드인과 시장조사 기관 CB Insight가 공동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구직자들이 가장 취업하기 원하는 스타트업으로 우버가 선정되었다. 이 같은 결과는 2017년 각종 스캔들과 그로 인한 CEO 트래비스…

'성추행 피해' 여성, 트럼프 명예훼손으로 제소

트럼프 당선인 명예훼손으로 제소한 저보스(오른쪽)와 변호인 [EPA=연합뉴스]​ 지난해 10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미국 40대 여성이 대통령 취임을 불과 사흘 앞둔 17일(현지시간), 트럼프 당선인을 명예훼손으로 제소…

트럼프 취임식 오찬 메뉴는 랍스타·스테이크·새우·와인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20일(현지시간) 45대 미국 대통령 취임 선서를 하고 대통령으로서 최초로 접할 식단이 공개됐다. 미국의회합동취임식준비위원회(JCCIC)가 17일 소개한 취임식 오찬은 세 가지 코스 요리로 준비된다. 북동부 메인산 바닷가재, 새…

캘리포니아 남쪽 31일과 새해에 지진 250차례

멕시코와 국경을 맞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남쪽 임페리얼 카운티에서 구랍 31일(현지시간)과 새해 첫날 사이 250여 차례 지진이 발생해 과학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관측된 규모로는 3.9가 가장 컸지만, 지진 활동이 활발한 '브롤리 지진 구역'이었기에 더 큰 지진…

샌프란시스코 위안부기림비 디자인 최종 확정

샌프란시스코 중심부인 스퀘어 파크에 내년 말께 들어설 예정인 위안부 기림비의 디자인이 최종 확정됐다. 샌프란시스코시의 공공미술을 담당하는 시각 미술위원회는 21일(현지시간) 최종 본선에 올라온 두 작품 가운데 영국 출신으로 캘리포니아주 카멜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조…

반기문 UN총장 고별연설 "난 유엔의 어린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12일(현지시간) "사무총장으로 일한 것은 내 평생의 영광이었다"라며 "나는 떠날 준비를 하고 있지만, 내 마음은 어렸을 때부터 그랬던 것처럼 이곳 유엔과 함께 머물러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10년…

미, 작년 약물 과다복용 5만명 사망

지난해 미국에서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사람이 5만 명을 넘었으며 이는 역대 최고치라고 AP 통신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강력한 마약인 헤로인의 남용과 아편 성분의 진통제인 오피오이드의 처방이 급증해 빚어진 사태다.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불법이민자에 수용시설 초만원, '해결에 전전긍긍'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넘어오는 불법 이민자가 증가하면서 미국이 수용 시설이 부족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제이 존슨 연방 국토안보부 장관은 지난 18일 산하 기구인 이민세관단속국(ICE)과 세관 국경보호국(CBP) 고위 공무원들을 만나 불법 이민자 수용 대책을 점검했다고…

내년 소셜시큐리티, SSI 0.3%인상에 그쳐

내년 연방 정부의 소셜시큐리티 연금과 생계보조비(SSI)가 각각 0.3% 오르는데 그친다. 또 소셜시큐리티 세금과 메디케어 세금은 올해 수준으로 동결된다. 연방 사회보장국(SSA)은 2017년 소셜시큐리티 연금과 생계보조비를 각 0.3%씩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연방 소비자안전위 갤럭시 노트 7 전원 끄고 사용말라

삼성전자가 발화 사고로 논란이 된 갤럭시 노트7의 글로벌 판매와 교환을 중단하겠다고 11일 발표하자 연방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의 엘리엇 케이 위원장은 “합당한 조치”라고 말했다.그는 이날 성명에서 “여러 주에서 보고된 과열과 발열에 대해 우리가 조사를 진행하는…

휴스턴 쇼핑몰서 총기 나사 9명 중경상

총기 난사로 9명 중경상, 용의자는 현장에서 사살  ​휴스턴 쇼핑몰서, 용의자 신분은 변호사로 밝혀져​휴스턴서 총기 난사...9명 부상, 용의자는 경찰에 사살 26일 오전(현지시간) 총기 사건이 발생한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의 쇼핑몰을 경찰이…

美일리노이대학서 '말싸움이 총격으로'…1명 사망

 美일리노이대학서 '말싸움이 총격으로'…1명 사망 5명 부상한국 유학생이 많은 미국 명문 주립대 중 한 곳인 일리노이대학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해 무고한 보행자 1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했다. 25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 대학 측 발표 등…연합뉴스 &…

부시 측근 그레그 前주한 미대사도 클린턴 지지…"대통령감"

 부시 측근 그레그 前주한 미대사도 클린턴 지지…"대통령감"​ 부시 측근 그레그 前주한 미대사도 클린턴 지지…"대통령감"연합뉴스남녀 임금 '2069년' 돼야 똑같아진다서울경제클린턴 지지선언 NYT, 이번엔 "트럼프 안 되는 이유" 사설연합뉴스힐러리 v…

몬트레이 8세 소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화제

몬트레이 8세 소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화제자신 식사 홈리스에게 건네는 모습, 천사의 모습아빠가 촬영 페이스북에 올려, 5000만 조회 수 가까워 사진:엘라가 식당 밖 벤치에 앉아 있던 홈리스에게 자신의 식사가 담긴 그릇과 포크 및 나이프를 건네주고 있는 …

월간베스트

김한일 치과
연화유리
청담i성형외과
대전수연합치과
새크라멘토 맛집, 모두랑
ISABEL
SUSHI 7
The Wite House 재외동포언론인협회 재외동포재단 미주한인상공회의소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외국어대학교 YTN